티스토리 뷰

캐나다는 북아메리카에 위치한 국가로 동쪽으로는 대서양, 서쪽으로는 태평양, 북쪽으로는 북극해와 접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세계 지도에서 보게 되면 정말 큰 나라인 것을 알 수 있는데 러시아 다음으로 영토가 큰 나라입니다. 

 

캐나다의 수도는 오타와이며 공식 언어는 영어와 프랑스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캐나다하면 큰 위험이 없는 안전한 나라로 알려져 있으며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경제를 보게 되면 미국하고 가깝다는 점만으로도 좋은 환경으로 석유, 가스, 광물, 목재 등 천연 자원에 중점을 두는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다문화주의로 유명한 곳으로 민족, 문화, 종교가 다양하지만 조화롭게 공존하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광대한 숲과 산, 호수, 해안 등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국립 공원, 보호 구역도 있어서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인기가 좋은 여행지들을 소개하면 토론토, 밴쿠버, 몬트리올, 밴프, 캘거리, 오타와, 빅토리아, 나이아가라폴스 등 큰 도시들부터 아름다운 자연 풍경이 있는 곳들이 인기가 좋습니다. 

 

이 정도로 캐나다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번에 소개를 하는 캐나다 지도를 이미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근데 아래에 보여주는 지도는 모두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게시물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지도 큰 사이즈 무료 다운로드 - GREEN MAP

최근에 남미 지역의 콜롬비아 지도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북미에 위치한 캐나다 지도 만들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색으로 지역을 구분하는 지도를 몇 개 만들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지역 구분

greenblog.co.kr

 

캐나다 지도

 

이번에 소개를 하는 캐나다 지도의 모습으로 주변 국가는 표시가 되어 있지 않고 캐나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지도입니다. 그리고 상세한 요소들은 제외하고 큰 행정 구역만 알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캐나다 자체가 지형은 복잡하지만 행정 구역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구분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래도 누러봇 같은 곳은 섬들이 있어서 구분하기 어려울 수 있는데 색상이 있기 때문에 노스웨스트 테리토리스와 구분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지도는 색상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사이트나 블로그에 첨부하여 사용하기에 좋으며 사이즈도 크기 때문에 A3 사이즈까지 인쇄를 할 수 있습니다. 

 

흑백 지도

 

색상이 있는 지도와 함께 인기가 좋은 지도 유형은 흑백 지도입니다. 색상이 있다면 행정 구역을 구분하는 것이 좋지만 인쇄를 할 경우 인쇄 품질 때문에 글자가 잘 안 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많이 해야 할 경우나 필기를 하면서 사용하실 분들이라면 흑백 지도를 사용하는 것이 편하실 것입니다. 

 

윤곽선 지도

 

마지막 캐나다 지도 종류는 모든 글과 색상을 제거한 윤곽선만 있는 지도로 흑백 지도와 함께 인쇄를 하시거나 그래픽 작업을 통해서 필요한 정보를 추가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은 지도입니다.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필요한 정보가 들어간 지도를 만들 때 사용하신다면 윤곽선을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작업 시간을 단축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이미지가 용량을 줄인 것이기 때문에 사이즈가 작습니다. 상단에 있는 원본 게시물로 들어가서 큰 사이즈를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