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윈도우7에서 이제는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을 쓰실텐데요. 보통 많은 분들이 있는 곳에 있는 경우 비밀 번호를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근데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게 비밀번호를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윈도우7같은 경우 그리 어렵지 않게 변경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10 같은 경우는 최초에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을 해야하는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하시는 분들은 어디서 변경할 수 있는지부터 모르실 수 있어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 보기


먼저 비밀 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설정창을 찾아야하는데요. 윈도우 버튼을 눌러서 톱니바퀴를 눌러서 하는 방법과 위에처럼 단축키 윈도우키+A를 누르게 되면 알림센터가 나오게 되고 하단에 보시면 설정버튼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다양한 기능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사람모양 아이콘으로 되어있는 계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혹시 안보이신다면 위에 검색창에서 계정을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계정으로 들어가시게 되면 좌측 카테고리에서 로그인옵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바로 첫화면에서 < 계정 암호 변경 >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7에서는 바로 변경이 되었다면 윈도우10은 인증이라는 것을 해야하더군요. 첫단계는 기존에 쓰고 있는 비밀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할때 자신의 계정으로 입력을 했던 이메일주소가 있습니다. 그것을 확인하는 방법은 좌측카테고리에서 사용자정보를 보시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증을 받기 위한 과정이기 때문에 다음을 누르게 되면 해당 메일로 코드가 전송됩니다. 


입력하신 메일로 조금 시간을 두고 기다렸다 들어가시면 코드번호가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코드번호를 복사하셔서 위에 화면의 빈칸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코드번호를 입력해서 인증이 끝나게 되면 암호변경을 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전에 사용했던 비밀번호를 처음에 입력하고 앞으로 사용할 비밀번호를 두번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부터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처럼 암호가 변경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고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윈도우10같은 경우 보안을 상당히 중요시하기 때문에 이메일 인증이라는 절차가 있는것 같은데요. 처음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자정보에서 입력했던 메일을 확인하시고 암호변경을 눌러서 절차대로 진행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