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 윈도우 업데이트와 함께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한 이유에 갑가지 런타임 오류가 생겨서 중간에 중간에 귀찮게 했는데요. 그래서 이 오류를 없애기 위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많은 부분을 수정하거나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등의 시간소요가 걸릴줄 알았지만 레지스트리를 삭제만 하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해결을 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될 듯 합니다. 


먼저 런타임오류가 어떻게 나오는것인지 위에 화면을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혹시 이렇게 나오는데 그냥 컴퓨터를 사용하시고 계시다면 아래의 레지스트리 삭제를 순서대로 따라가시길 바랍니다. 


런타임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를 삭제해야하기 때문에 단축키 윈도우키 + R를 누르게 되면 실행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regedit를 입력하시면 레지스트리 창이 나오게 됩니다.


레지스트리창에서 F3를 누르게 되면 찾기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 browser helper objects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입력을 하시고 다음찾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레지스트리 검색중이라는 창이 나오게 되는데요.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찾는데 시간이 좀 걸리니 멈췄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3분정도 후에 검색이 완료되어서 위의 화면처럼 찾았는데요. Browser helper objects를 열어보시면 폴더 3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삭제를 하시면 런타임오류가 해결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혹시 삭제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드리면 폴더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게 되면 삭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을 하시게 되면 삭제가 됩니다. 

런타임오류는 컴퓨터를 하시다보면 간혹 발생하는 것으로 저 또한 생겨서 이렇게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방법으로 하시면 오류를 해결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